About MAG (Korean)
MAG은 시공간을 초월하여 창의적인 정신의 연합을 꾀하고 있는 이들의 모임이다. 다음과 같은 이들과 함께 해왔으며, 국제적으로 그 행보를 이어 나가고 있다. 과거와 현재, 미래가 거미줄처럼 엮여 있는 역사적 시공간 안에서 실존하는 존재로서, 인식 가능한 세계와 그 너머의 세계에 대한 질문과 탐험을 해 나가고자 한다.
강효지Hyo Jee Kang
강효지는 창작자, 퍼포머, 기획자로서 뉴욕과 한국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국제적 크레이티브 마인드 그룹인 MAG을 설립하였고, 시공간을 초월한 창의적 정신의 연합을 꾀하고 있다. 그녀는 미디어와 사물, 현상 등의 변형, 교환을 통해
새로운 예술 장르를 창조하는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그의 공연예술의 연극적 요소는 Work in Progress (진행형의 작업), 장르의 변이를 통해 발전되고 있다.
예원학교와 서울예고에서 수학하였고, 서울예고 음악과를 수석으로 졸업하였다. 서울대학교에서 재학 중 독일로 유학, 하노버 음대에서 음악교육, 전문연주가 과정에서 피아노와
작곡 전공(Einar Steen-Nøkleberg, Johannes Schöllhorn 사사), 최고연주자 과정 (Konzertexamen) 피아노 전공(Matti Raekallio 교수 사사)을 졸업하였다.
2005년 잘츠부르크 여름 음악 축제에서 Mozart prize (모차르트 상) 현대음악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뉴욕의 Young Concert Artists Audition에서 2위로 입상하였으며,
이탈리아의 모차르트 국제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박창수의 하우스 콘서트, 대구음악제, 대만 홍가미술관 20주년 개관 공연,
독일 하노버 <내일을 듣다>, 미국 뉴욕 CRS Cross Boundary 등 다양한 시리즈 공연에 초청된 바 있다.
최보영Bo Choi
최보는 패션 디자이너이자 혁신적인 아티스트이다.
뉴 미디어 아트와 패션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패션의 제한된 어휘로 인한 과거의 관습을 깨고
끝없는 재창조를 시도하고 있다. 현재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 블루밍턴 디자인의 Eskenazi School
of Art, Architecture에서 가르치고 있다.
New Media Art Performance with Dynamic Mapping <링크>
Requiem for Hybrid life – <Lux Aeterna>
<Community Art>
Community Outreach Coordinator for Artisans Collective, Muses Conscious
Fashion Studio & Seattle Housing Authority, Seattle, WA
등의 작품이 있다.bch1.myportfolio.com/
다미안 마훌렛츠Damian Marhulets
Damian Marhulets는 독일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곡가, 시각 예술가이자
창작가이다. 예술 및 미디어 Karlsruhe 센터, ACROE Institute Grenoble 및
STEIM 암스테르담에서 레지던스 아티스트로 참가했다. 그의 멀티미디어
작품은 다양한 현대 미술의 갤러리와 박물관에서 전시되었다. 급진적인
음악에 대한 매력에 이끌려 음악 장르 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며, 콘서트
음악의 뿌리와 사운드 디자인 기술 및 수년간의 전자 음악 프로듀서 경험을
결합하여 독창적인 음악 언어를 개발하고 기존의 음악의 낡은 표현 대신
새로운 음향 환경을 탐색하고 있다. 1980년 벨라루스 민스크에서 태어난
Damian은 6세에 명문 민스크 음대에 입학하여 얼마 지나지 않아 수많은
주요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입상했으며, 그의 음악 경력은 2000년 독일로
이주하면서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그의 예술적 탐구심에 따라 그는 곧
언더그라운드 실험 음악 신에 몰두하였고, 그의 음악교육은 오보에 연주에서
현대 작곡과 전자 음악으로 옮겨갔고, 그는 하노버와 쾰른의 음악 아카데미에서
Johannes Schoellhorn 교수와 Joachim Heintz와 함께 공부했다.
Damian의 최근 프로젝트에는 음향 악기와 전자 및 영상을 결합한 대규모
무대 공연이 포함된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는 David Krakauer, Frank
Bungarten, Szymanowski String Quartet, Murat Coskun, Marina
Baranova 등과 같은 유명한 음악가들과 협업했고, 콘서트 음악과 연극, 영화,
댄스 음악을 작곡하는 것 외에도 그는 유럽과 미국 전역을 순회하며 다양한
음악 축제와 얼터너티브 DJ 클럽에서 자신의 곡을 연주했다.damian-marhulets.com/
티엔 샤오츠Tien Hsiao-Tzu
프리랜서 안무가, 댄서 및 퍼포머.
1984년 대만 타이난 출생. 국립대만예술대학 무용과 졸업.
최근 몇 년 동안 티엔은 시간, 역사, 문화 및 환경에 의해 형성되는 인간의 감정에 관한 안무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그녀는 안무를 삶의 무기로 삼고 자기 탐색을 가로막는 모순과 꼬리표를 잘라내고,
몸에 깃든 강력한 감정을 드러내려 한다. 그녀는 삶의 욕망과 두려움을 들여다보면서 삶의 궤적의
출구와 그 다양한 가능성을 찾는다. 그녀는 또한 국제 교류 및 연극 또는 공연 예술과의 협력을 통해
신체와 움직임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외국 문화 및 기타 분야와 연결을 꾀하고 있다. Shih-Wei Wang,
Tzi-Mei Li, Helmi Fita 및 Tien이 공동 제작한 작품 Masses는 2020년 제18회 Taishin Arts Award의
공연 예술상을 받았다. 파리의 아티스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위해 만든 그녀의 작품 The Hole은
2015년 Taishin Arts Award에 노미네이트되었다. 그녀의 작품은 타이베이 예술제, 댄스 매시브
(멜버른), 아메리카 댄스 페스티벌 등에서 초연되었다. The Hole과 Stem은 각각 Avignon Off,
Shenzhen 현대 극장 비엔날레 및 Dance Bridges Festival(콜카타)에서 선보였으며, 아티스트
Chih-lam Chih와 함께 만든 댄스 비디오인 Drifting Dust는 가오슝, 자이(대만), 마드리드에서
전시되었다. 그녀는 또한 Century Contemporary Dance Company, Shu-Yi& Dancers, Mikuni
Yanaihara(일본) 및 Sally Richardson(호주)과 같은 수많은 안무가 및 회사와 협력했다.
2014년부터 그녀는 Style Lab, Wind &Ear Studio와 같은 다양한 극단에서 무브먼트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그녀의 안무 작품으로는 Re: 경과 시간(2020), Lucid Dream(2019), 경과 시간(2019),
The Hole(2015), Blank(2015), They Dig a Hole under the Eyes(2014) , Traveler(2012) 및
Stem(2011) 등이 있다.http://www.projectzerotw.com/en/hsiaotzu-tien/
정재우Jaewoo Jung
정재우는 한성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 정민수와 함께 결성한 브레이브맨
컴퍼니로 독립적인 안무 활동과 동시에 브레시트 무용단(대표: 박순호)에서
무용수로 활동하고 있다. 무용수로서는 2013년 현대무용협회 콩쿠르 대상,
2014년 코리아 국제 현대무용 콩쿠르 금상, 2014년 그리스헬라스 국제무용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였고, 안무가로서는 2017 MODAFE Sparkplace
Awards, SCF Awards (Young Author, Solo & Duet)를 수상한 바 있다.
데뷔작인 <무인도>로 헝가리, 불가리아, 체코 동유럽과 이스라엘, 미국 등
세계 주요 무대에 초청을 받아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서울무용센터 댄스
필름 프로젝트 TAKE #’ 에 선정되어 댄스필름 <심해어>를 제작하였고 서울
댄스 필름 페스티벌에 출품하였다.
댄스컴퍼니 브레이브맨(Dance Troupe Brave Man)안무가 정재우를 주측으로 2017년 창단된 댄스컴퍼니 브레이브맨은 현대
무용을 기반으로 다양한 장르와의 협업을 통해 사회와 인간에 관한 이야기를
솔직하고 친숙하면서도 실험적인 콘텐츠로 제작하는 것을 지향한다.
Project
  • 이것은 내가 아니다
    (Ce n’est pas moi)
    해금연주자 김현희와의 협업으로 시작된 이 프로젝트는
    다시 롯데콘서트홀에서 무관중 공연으로 기획되어,
    정재우의 해석으로 이루어졌다. 이 작품은 공연 자체가 목적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과정 전체와 그의 영향 모두를 아우르는
    영역의 작품이다. 나를 보는 나, 다른 사람이 보는 나,
    진짜 나, 반복이 불가능한 음악, 음악의 묘비화에 대한 저항 등에 대한
    텍스트와 그림으로 된 원작을 여러 번의 transformation을 통해서
    만들어내는 강효지의 Conceptual Transformation 작품이다.
    허철녕 감독과의 영화 (+) 퍼포먼스 버전으로 작업하고 있다.
    <이것은 내가 아니다>
    서울 롯데콘서트홀
  • 나비 II 개념적 변환 즉흥 연주
    (2018.9.14.)
    이상의 시 '거울'을 연결하는 나비의 이미지.
    침몰로 익사한 희생자 중 한 명과 함께 2014년 4월 16일
    고등학생 200여 명의 목숨을앗아간 선박 세월호.
    작품은 또한 제주도의 역사와 작가의 개인적인 기억을 반영하는
    '거울'이기도 하다. 이것은 시를 음악으로 변형한
    다섯 번째의 강효지의 개념적 변환
    (Conceptual Transformation)의 일부이다.
    그녀는 텍스트, 노트, 악보, 이미지, 그림, 감정, 무대 예술,
    조명 및 목소리로 거듭된 변환의
    과정을 다시 실시간으로 변환하여 표현한다.
    <나비 II >
    미국 CRS
  • 지하생활자의 수기
    (Записки из подполья)
    이 이야기는 19세기의 우울한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배경으로 한다. 공무원이었던 한 남자가
    자신을 지하실에 가둔 삶에 관한 이야기이다.
    어떤 모험도 드라마도 없지만, 그의 머리, 뇌에는 매초
    멈출 수 없는 사건이 일어난다.
    마조히스트이자 청교도적인 그는 항상 현실에 반대되는
    오류에 부딪힌다. 그의 이상은 임신한 처녀와도 같아
    부서지고 배반당한다. 나는 이 모순,
    이 작품에서의 핵심을 나의 표현으로 나타내고자 한다.
    그는 방황하고, 학대당하고, 민감하며, 사라진다.
    하노버 현대음악협회의 위촉으로 만들어졌으며,
    최소리가 초연했다. 인도 아디샤크티에서 아트디렉터
    Vinay Kumar의 자문으로 강효지가 공연했다.
    <지하생활자의 수기>
    인도 아디샤크티 연극예술과 연구를 위한 연구소
  • 물속에 날다 - 인터스페이스
    강효지의 드라마투기와 퍼포먼스 / 최보의 웨어러블 아트 & 인스톨레이션 /
    Damian Marhurlets의 시각 오디오 예술 / Hsiao-Tzu Tien의 자문
    삶과 죽음의 변증법은 인간의 지적(知的) 역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었다. 근대에 들어서 철학자들은 자아를 외부 세계와 분리시키는
    이분법이 불안정하고 정치적인 것으로 가정한다. 들뢰즈와 가타리의 리좀 철학은
    세계의 다양한 구성 요소들 사이에서 균등하게 상호 작용하는 개념의
    계층적 순서를 재구성한다. 마지막으로 역사에서 계보로의 전환은
    시간 경과의 선형성에 도전하고 일련의 우연에 대한 대안적 관점을 제시한다.
    플라이 인 워터(Fly in Water)는 포스트모던의 영적인 잔재를 보여주며,
    그 영성은 작품의 제례적 요소에 의해 증폭된다. 우리가
    우리 세계의 영혼을 고양할 고대 정신을 요구함에 따라 미학은 신학을 만난다.
    플라이 인 워터가 묘사하는 풍경의 초현실적 모호함, 극단성, 반복성은
    현대 세계의 징후가 분명하다. 윤회를 통해 삶과 죽음이 연결되는 토폴러지다.
    동시대 주제가 거주하는 시공간의 격렬한 바다를 항해하는 지도를 만드는
    모험이다. 플라이 인 워터는 타이베이 홍가 미술관 개관 20주년 기념
    공식 초청작이다. 이 작품은 세계에 대한 지리철학적 인식이 담긴
    Damian Marhulets의 STLLR과 웨어러블 아티스트 최보의 지속 가능한
    세계에 대한 담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Conceptual Transformation Performance이다.